중국정책정보

윈차이나에서 중국 정책 정보를 제공합니다.

의료인공지능 창업회사 대량 설립

작성일:2018.09.05 조회수:460

인터넷 중국뉴스, 의료인공지능시장 고속도 발전 外

인공지능은 우리나라 외에도 전세계적으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그 시장의 규모가 나날이 커지고 있으며, 그 영역의 배치 속도를 올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중국의 IT분야 성장세가 급속도로 증강하며, 중국진출을 노리는 사람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는 추세인데요. 최근 인터넷에 이슈화 되고 있는 중국뉴스는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다.

 

 

中 의료시장, 의료인공지능 창업회사 대량 설립

얼마 전, 재신건강포인트와 필립스 회사가 발포한 '중국 의료인공지능 산업 보고'에 따르면, 최근 몇 년간 중국 의료시장에서 대량 의료인공지능 창업회사가 나타났다고 했습니다. 

이와 동시에 많은 전통 의료에 관련된 기업과 인터넷에서도 인공지능 인재와 기술을 인입하며, 관련적인 배치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중국의 정보기술이 고속도로 빠르게 발전함과 동시에 인공지능도 의료 건강 업의 변혁과 발전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중국 국제지능산업박람회 개최

 

지난 23일, 제1회 중국 국제지능산업박람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날 '지혜로운 마을' 체험관에서는 관람객들에게 스마트 홈주방의 주방과학기술을 전수하는 실습 기술을 선보였는데요. 

스마트 도시를 주제로한 과학기술 및 문화, 오락 등을 테마로 하여 스마트 테크놀로지를 선보였습니다. '지혜로운 마을'체험관은 박람회를 마친 후에도 1년동안은 보류할 예정이며, 

더 많은 관람객을 확보할 수 있도록 스마트 체험을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중국 최초 운석공 완전 회수

 

8월 25일, 완전 회수된 시솽반나 운석우 중 제일 큰 주체 운석공을 참관하는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상하이천문관 관계자는 상하이 자연박물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는데요. 

중국 최초 완전 회수된 운석공 중 시솽반나 운석을 목격한 실증 기록을 선포하였습니다. 또한, 회수한 시솽반나 운석우 중 제일 큰 운석공과 1호, 2호 운석실물을 전시했습니다.




 

베이징 택시 반이상, 베이더우 내비 설치

 

 

8월 27일, 베이징 베이더우 위성 GPS기술산업 추진 회의에서 발표한 바에 따르면, 현재까지 북경지역의 '베이더우 어플' 이용자 수가 27.7만에 달한다고 합니다. 

237개의 중소기업에서 사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동시에 현지에서 9만여대의 베이더우 단말기를 추진하고 있으며, 

그중에서 '베이더우를 기반으로 한 택시업종 애플리케이션 시범' 프로젝트를 통해 베이징시에서 33,500대에 달하는 차량들이 베이더우 내비를 설치하였으며, 베이징 전체의 택시의 50%에 달한다고 합니다.




 

신형의 규소함유 리튬전지 상업화 곧 시행

 

최근 미국Sila나노기술회사 발표에 따르면, 7,000만달러를 투입하여 신형 규소 함유 리튬전지 기술을 원형 확장으로부터 상업화에 이르게 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또한 해당 회사에서는 규소함유 리튬전지 용량을 40%로 상향시킬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리튬이온전지는 실생활에 없어선 안되는 소모품인데요. 

스마트폰 및 전동차에도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스마트폰 전력은 일반적으로 하루가 지나면 소모가 완료된다고 합니다.